제19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과
1993년 3월 31일(수) (오후) 2시 개의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백종신)
【오후 2시 개의】
- 의사계장 백종신 : 지금부터 제 19회 서산 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재병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 다.
- 의장 이재병 : 평소 존경하는 손인완 시장님과 김동구 부시장님을 비롯한 실과장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안정속에 개혁과 변화를 추구하며 새시대 신한국 창조를 추진하려는 문민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민주주의 초석이며, 디딤돌이 되는 초대 서산시 의회가 탄생한지 벌써 3차년을 맞이하여 19회째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그 동안 헌신 노력하여 가꾸어온 지방의회의 새싹이 어느덧 성숙하여 뿌리가 잘 자라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의회와 집행기관이 견제와 균형을 이루며 상호 협조하여 서산시를 발전시키고 주민의 복리증진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공동의 목적을 위하여 여기 계신 동료의원은 물론 시정을 담담하고 계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장과장 여러분께서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 생각되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국가적으로나 계절적으로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당면한 어려운 모든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땀흘린 보람만큼 풍요로운 결실을 얻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영농 준비를 하고 있는 농촌과 많은 시민이 살고 있는 도심이 모두 쾌적하고 생동감 넘치며 생산적이고 어려분 경제가 회복되는 도.농간 균형있는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고 새정부가 지향하는 국가의 시책방향에 발 맞추어 건전한 지역사회 건설에 솔선수범하고 지역이나 주민의 고통을 서로 공동 분모를 찾아 미래 지향적이며 창조적인 서산시의 발전을 위하여 의회와 집행부는 시정과 의정을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 19회 임시회는 지방자치에 필요한 조례의 제정 및 개정과 일반 안건에 대한 심의, 그리고 '93년도 시정의 상반기 추진상황과 시책추진 방향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질문을 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진정으로 지역과 시민을 위한 충실한 답변이 있으시기를 바라며, 이번 임시회가 곧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주기를 소망하면서 개회사에 가물합니다.
- 의사계장 백종신 : 이상으로 제 19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
【오후 2시 08분】
○ 출석의원(7명) :
○ 참석공무원(16명) :
- 시장 손인완, 부시장 김동구, 문화공보실장 안광래, 시민과장 윤홍식, 지적과장 이완선, 사회과장 김정부, 환경보호과장 배용오, 가정복지과장 조정순, 산업과장 최영두, 도시과장 목진각, 보건소장 김윤태, 문화회관 관리소장 나상록
○ 배석공무원(20명) :
- 기획계장, 법무계장, 감사계장, 공보계장, 서무계장, 시정계장, 새마을 계장, 재산세 계장, 사회계장, 의료보장계장, 환경지도계장, 부녀복지계장, 농지계장, 지역경제계장, 토목계장, 도시개발계장, 토지관리계장, 녹지계장, 업무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