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28회 개회식 본회의(1993.11.25 목요일)

제28회 서산시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과


1993년 11월 25일(목) 오후 2시 개식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주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염

5. 개회사

6. 폐식

(사회: 의사계장 백종신)


【오후 2시 개식】

의사계장 백종신 : 지금부터 제28회 서산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 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영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영웅
: 6만 시민의 복지와 번영을 위해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93년도 정기회의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손인완 시장님을 비롯한 박병규 경찰서장님, 정홍진 교육장님, 그리고 6개동 지역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2년 6개월의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데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고마운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91년 3월 26일 민주행정 외 초석을 양 어깨에 메고 서산시의 최고 의사결정기관인 의회에 등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임기 1년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 일동은 그동안 미지의 신대륙을 찾아 나선 개척자의 심정으로 벅찬 희망과 의욕을 가지고 출발하였으며, 3년간의 의정활동 기간동안 진정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견인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그대로 기록에 남겨진다는 압박감속에서도 가능한 한 훌륭한 초대의회의 위상을 세워놓기 위하여 열심히 일한 기간이었습니다. 때로는 지방의회 구성이후 제한된 구조적 의정활동의 어려움과 이상과 현실의 리, 그리고 어찌해볼 수 없는 한계상황 등은 우리를 매우 곤혹스럽게도 하였지만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들은 깨끗하고 튼튼한 주춧돌을 세웠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은 온 국민의 열망속에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문민정부가 탄생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출범한 문민정부가 개혁을 통한 경제 회생과 튼튼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변화의 바람을 곳곳에서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민 바람은 자치제의 기본정신과 맥락을 같이하는 사상적 배경을 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우리들도 오랫동안 행정의 의식 속에 잠재해온 중앙편향적인 행태에서 벗어나 서산시의 독자성을 확보하고 지역주민의 정서가 국정에 상향 반영되도록 하는 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30일간 열리는 정기회에서 다뤄져야 되는 내년도 예산안이나 금년도 행정사무에 대한 감사도 이러한 정신으로 심도있게 다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끝으로 30일간의 긴 회기가 성공리에 마쳐지고 새해의 알찬 설계를 하기 위해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또한 정기회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리면서 오늘 개회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백종신 : 이상으로 제28회 서산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오후 2시 05분 폐식】


○ 출석의원 (7명) :

○ 참석공무원 (20명) :

  •   시장 손인완, 부시장 김지태, 기획감사실장 이상호, 문화공보실장 안광래,
  •   총무과장 이은우, 사회진흥과장 송하선, 시민과장 김배연, 지적과장 이정성,
  •   세무과장 박상용, 회계과장 김기현, 사회과장 김정부, 산업과장 김무겸,
  •   환경보호과장 배용호, 가정복지과장 조정순, 건설과장 목진각,
  •   도시과장 김현영, 수도과장 장정일, 민방위과장 안희준, 보건소장 김윤태,
  •   문화회관관리사무소장 나상록

○ 방청인 (20명) :

  •   서산경찰서장 박병규, 서산교육장 정흥진, 각동 주민대표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