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34회 개회식 본회의(1998.10.29 목요일)

제34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국


1998년 10월 29일(목) 15시 정각 개식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장인희)


【15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장인희 : 지금부터 제34회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문기원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꿈과 희망이 넘치는 풍요로운 복지 서산건설을 위하여 불철주야 전력을 다하고 계신 김기흥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34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이렇게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다는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산과 들마다 땀흘려 가꾼 결실을 모두 거둬들이고 낙엽이 지는 만추지절을 맞이한 가운데 금년도 어느덧 두달 남짓한 기간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새삼 돌이켜보면 크고 작은 일도 많았고, 그 어느 때보다도 시련과 고통이 많았던 한해로 기억되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금 IMF의 극심한 경제한파로 국가산업 전반에 걸쳐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경제난에 따른 부도 및 대량 실업등으로 사회구조 및 기능파괴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얼마 전에는 기상이변으로 이한 집중호우로 풍성 했던 들녁을 수마가 할퀴고 지나가 이중고에 시달리는 농심을 더없이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국가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최일선에서 국민과 고통을 함께하며 헌신봉사 해왔던 공직사회도 국가의 작고 강한 정부를 만들겠다는 방침에 따라 힘들고도 어려운 산고 끝에 구조조정을 해야만 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까지나 현실만을 탓하며 좌절하고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에게 닥친 역경은 크고 험난하지만 이제는 우리 모두의 결집된 역량을 한데모아 국가경제를 회생시켜 나가야 하겠으며 실업과 수해 등으로 고통받는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하여 삶의 희망을 갖도록 도와주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그동안 구조조정으로 사기가 매우 저하되어 있을 줄 압니다만 이제는 심기일전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작아졌지만 더욱 강해진 공직사회의 면모를 보여주므로써, 시민들로 하여금 신뢰를 더 받을 수 있는 공무원이 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한해가 시작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무리해야 할 시기가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나하나 점검하시고 특히, 그동안 추진했던 각종사업이 견실하고도 완벽한 마무리로 한치의 하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임시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어 제3대 의회에서는 처음으로 대 시정질문을 벌이게 되겠으며, 아울러 수해복구를 위한 '9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및 2건의 조례안을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의정활동의 꽃에 비유되는 시정질문은 제3대 의회에서는 처음 실시되는 만큼 질문하시는 여러 의원님들께서는 그동안 준비해온 자료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이고 무엇이 시정을 올바로 이끄는 것인지 정확히 진단하여 질문에 임해 주시고, 답변에 임하시는 관계공무원께서는 질문하시는 의원님과 15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확실하고도 구체적이며 책임성있는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번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는 지난번 수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복구도 주민들의 고통을 최소화시켜 주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피해지역마다 정확하고도 고른 배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금번 임시회도 원활히 진행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인희 : 이상으로 제34회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드리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5시 09분】


○ 참석의원(13명) :

○ 불참의원(1명) :

  • 부의장 유규일

○ 참석공무원(18명) :

  • 시장 김기흥, 부시장 김광우, 총무국장 이상호, 산업건설국장 임면호,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연오, 보건소장 이종만, 기획감사담당관 김지영, 문화공보담당관 조부환, 세무과장 안광래, 회계과장 한기택, 종합민원실장 서만석, 사회여성복지과장 최진각, 지역경제과장 문철주, 지적과장 유제선, 산업과장 서삼동, 축산해양과장 박영진, 산림과장 한두규, 도시건축과장 김창헌

○ 방청객(3명) :

  • 재향군인회 김기성, 한미자, 지옥순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