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16회 개회식 본회의(1996.10.02 수요일)

제16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국


1996년 10월 2일(수) 10시 정각 개식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이희집)


【10시 개의】

의사계장 이희집 : 지금부터 제1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재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재경
: 존경하는 김기흥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풍요의 계절, 수확의 넉넉함속에 겨레의 명절 한가위를 정겹게 보내고 오늘 제16회 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9월은 국가적으로 매우 혼란한 시기였습니다. 한총련 연세대 점거농성 과정에서 420여명이 구속되는가 하면, 무장공비 26명이 잠수함으로 강릉지역에 침투한 사건는 '90년대의 고도성장 과정속에서 상대적으로 해이해진 안보의식을 여실히 들어낸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정부에 책임을 전가하기 이전에 이번 사건을 자성의 계기로 삼아 물샐틈없는 안보태세를 재건하는데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 우리 시의 쌀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17%증가한 502만9천석으로 풍년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는 기후의 영향도 있겠습니다만, 공직자 여러분들이 쌀생산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피땀 흘려 노력한 농민의 소중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그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수확하여 포장하고 판매할 때까지 농민의 몫을 최대한 보장해 줄수 있도록 막바지 행정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96년도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내에 모든 사업을 마무리 짓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성실시공으로 완벽한 공사가 이루어 지도록 온 힘을 경주해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의에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내실있고 원활한 회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희집 : 이상으로 제1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식】


○ 참석의원(16명) :

○ 참석공무원(28명) :

  • 시장 김기흥, 총무국장 김광우, 건설도시국장 이공의, 농촌지도소장 김연오, 보건소장 장일영, 기획담당관 방경태, 문화공보담당관 문철주, 감사담당관 이영세, 정책개발담당관 조부환, 총무과장 이상호, 사회진흥과장 박지청, 회계과장 박상용, 사회과장 오정환, 가정복지과장 조영희, 지역경제과장 채호규, 축산과장 박영진, 산림과장 유재희, 건설과장 윤병규, 도시과장 김홍태, 건축과장 김창헌, 수도과장 남대호, 교통행정과장 배용호, 지적과장 유제선, 인지면장 최병원, 음암면장 박명길, 활성동장 최진각, 석남동장 최춘열, 오산동장 박영호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