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22회 개회식 본회의(1996.02.27 화요일)

제22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국


1996년 2월 27일(목) 10시 정각 개식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장인희)


【10시 개의】

의사계장 장인희 : 지금부터 제2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관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관기
: 따스한 봄기운의 서기로 충만한 계절에 김기흥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을 모시고 이렇게 제22회 임시회의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정축년 새해를 열면서 기대에 부풀었던 국민 정서에 반하여 2개월여가 지난 지금, 국내적으로는 노동법 개정에 따른 뼈아픈 시련과 금세기 최고의 금융비리로 거론되는 한보사태, 황장엽 북한 노동당 비서의 망명, 그리고 이한영씨 피격사건의 발생이 있는가 하면 나라밖으로는 중국의 개혁을 주도했던 등소평의사망으로 인한 국제정세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국민에게 많은 충격과 안보에 대한 불안감을 갖게 하였으며, 이로 인한 생산성 저하와 경기불황으로 국민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흥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완전한 지방자치가 실시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미흡한 상황의 지방자치는 이번의 국내외 정세의 불안정한 여파가 곧바로 지방자치단체에 미친다고 보며, 우리시의 경기침체도 예외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서는 자구책으로 불황을 타개하고 우리풍토에 맞는 독특한 시책개발과 고집 있는 추진으로 행정의 공신력을 높이며 15만 시민의 역량을 집주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존경하는 김기흥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시기적으로 각종 사업의 시작과 영농준비에 매우 바쁜 계절입니다. 주요사업의 조기착수와 꼼꼼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라며, 지금 6개 지구에서 경지 정리 사업이 시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계속되는 봄 가뭄으로 물 부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농기 이전에 공사 마무리와 농업용수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올 들어 산불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산불은 기상조건 등의 변화에 따른 자연발화도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부주의가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산불은 일단 발생하면 현대적 장비로도 진화가 어렵습니다. 식목과 육림도 중요하지만 산불예방만 이 최선의 예방책이라고 생각하며, 그동안 집행부의 산불예방에 대한 노고를 치하 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모아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의는 '97년도의 시에서 추진할 계획들을 보고받기 위한 회의입니다. 보다 참신하고 능률적인 계획을 기대함과 아울러 의원님 여러분과 집행부측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인희 : 이상으로 제22회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회의장 정리관계로 제1차 본회의는 10시 30분부터 시작됨을 알려드립니다.

○ 참석의원(13명) :


○ 부참의원(3명) :

  • 의원 문기원, 임덕재, 최광식(공무출장)

○ 참석공무원(25명) :

  • 시장 김기흥, 부시장 신서균, 총무국장 김광우, 사회산업국장 김동벽, 건설도시국장 이공의, 농촌지도소장 김연오, 보건소장 장일영, 기획담당관 방경태, 문화공보담당관 홍성배, 감사담당관 이영세, 총무과장 이상호, 사회진흥과장 조부환, 세무과장 유제동, 회계과장 박상용, 시민과장 한기택, 민방위과장 최춘환, 사회과장 오정환, 지역경제과장 서만석, 산업과장 김무겸, 축산과장 박영진, 건설과장 윤병규, 도시과장 남대호, 수도과장 김형래, 교통행정과장 배용호, 사회복지관장 조정순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