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23회 개회식 본회의(1997.04.24 목요일)

제23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국


1997년 4월 24일(목) 10시 정각 개식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장인희)


【10시 개의】

의사계장 장인희 : 지금부터 제23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관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관기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시정에도 불구하시고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기흥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4월은 산과 들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푸르고 만물이 성장을 향한 힘찬 박동의 소리를 거침없이 표현하는 희망의 달입니다. 물론 국내외적으로는 수출부진, 산업경쟁력 약화의 영향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여러가지 난제들이 너무나 많이 우리의 가슴을 더욱 무겁게 하고 있는것이 사실이라고 봅니다만, 자연의 무한한 힘이 우리에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갖게 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이 되였습니다. 현재 6개지구에서 경지정리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시작된 영농준비에 맞추어 금년농사에 차질없도록 해주실것을 바라며, 특히 금년은 겨울가뭄이 봄가뭄까지 이어지고 있어 농민의 마음을 더욱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보다 세심한 관심이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추친중인 각종 사업들이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는 좀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으로 시민의 편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한층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또한, 올해는 전국적으로 예년에 비해 유난히 많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산불진화 및 예방에 힘써온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드립니다. 우리의 소중한 자연을 일시에 파괴시키는 이러한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만, 예방차원에서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이 가일층 요구되고 있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한보의 부도사태로 온 나라가 어수선한 상황속에서 고속철도의 부실공사등 우리주변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은 그동안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의 맡은바 직무를 성실하게 그리고 열심히 일해온 모든이들에게 실망과 좌절을 안겨준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는 너나할것없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고질화된 각종 부조리요인을 발본색원하고 새롭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 더없이 요구되는 때이며, 이는 모두 각자의 맡은바 직무에 소신을 가지고 맡은바 본분을 다할 때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의에도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협조속에서 생산적이고 원활한 의정활동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인희 : 이상으로 제23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 참석의원 (14명) :


○ 불참의원 (2명) :

  • 의원구자길이희찬

○ 참석공무원 (22명) :

  • 시장 김기흥, 부시장 신서균, 총무국장 김광우, 사회산업국장 김동벽, 건설도시국장 이공의, 지도소장 김연오, 기획담당관 방경태, 문화공보담당관 홍성배, 정책개발담당관 문철주, 총무과장 이상호, 사회진흥과장 조부환, 회계과장 박상용, 사회과장 오정환, 환경보호과장 최진각, 축산과장 박영진, 도시과장 남대호, 건축과장 김창헌, 수도과장 김형내, 교통행정과장 배용호, 지적과장 류제선, 문화회관관장 김인환, 민방위재난관리과장 최춘환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