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서산군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제3차
서산군의회사무과
1994년 9월 8일(목) 오전 10시
의사일정
1. ’94제1회추가경정예산안심사의 건(계속)
부의된 안건
- 위원장 김진오
- :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94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까지 개괄적으로 다루고 바로 계수조정 작업에 들어가게 되겠는데, 적은 규모의 예산이지만 심도있게 다루어야 할 추경예산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심사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상훈 위원
- : 보건지소 냉장고 5대를 구입코자 하였는데, 냉장고는 본 위원이 볼때 시기를 잃은 것 같습니다. 때 지난 냉장고 구입을 위하여 추경예산에 계상 조치하였다는 것은 좀 어색한 감이 드네요.
- 기획실장 방경태 : 가정에서 쓰는 냉장고는 제철이 아니라고 보지만, 보건지소에서 구입코자 하는 냉장고는 약품 보관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금번 추경예산에 계상 조치하게 된 것입니다.
-
5개면 소재한 보건지소 10개소 중 5군데가 냉장고가 없어 약품 보관을 제대로 못하기 때문입니다.
- 김관기 위원
- : 93페이지에 보시면 농기계 전람회 참관 보상금이 계상되어 있는데 본 위원 생각입니다만,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단체에서나간에 없으면 안 쓰고 있으면 더 쓰는 법입니다.
좀 아껴서 쓰는 방도를 생각해야 될 줄로 사료됩니다.
- 기획실장 방경태 : 산업경제에 있어서 기계화를 위한 시책이 되겠습니다만, 농기계 전람회 참관은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이를 계기로 느끼고 얻는 바가 많을 줄로 생각이 됩니다.
-
사실 적은 예산으로 계상하였다 하여도 과언은 아닐듯 싶습니다.
농민들을 생각해 보면, 많은 참관 인원이 아닌듯 싶은데요, 2백명이라는 것이……
- 김관기 위원
- : 148페이지 해미면 의용 소방대 청사 신축을 위하여 3억5천만원이 계상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를 보시면, 도비로 50%인 1억7천5백만원을 지원 받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솔직히 말하여 의용소방대의 업무가 도로 이관되어 운영이나 각종 시설 등이 다 넘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안되는 말입니다.
그런데 거기에다가 50%인 1억7천5백만원을 우리 군비에서 투자한다는 것은 사실 어불성설입니다.
기획실장께서는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실장 방경태 : 해미면 의용소방대는 우리 군 관내에 소재하여 있고, 이들의 활동으로 우리 군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해주어 우리가 혜택을 입고 있기 때문에 해량하여 주시며 고맙겠습니다.
- 김관기 위원
- : 공은 공이고, 사는 사아닙니까?
업무 자체가 도에서 관장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실 그 의용소방대 대지도 군유지인데, 이 지방자치시대에 우리 것도 재대로 관리하고 있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 기획실장 방경태 : 해미면 의용소방대 청사 신축은 해미 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써 반드시 신축을 해야 되는 입장에 와 있습니다.
-
해미 의용소방대의 지역적 활동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너무나 광범위하고 적극적이었습니다.
깊이 헤아리시어 배려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위원장 김진오
- : 지금까지 추경예산안의 줄거리만을 훑어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살펴본 내용에 대하여 본 특위의사일정에 따라 9월 12일까지 본 특위자체로 심사와 병행하여 계수조정 작업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마치고 제4차 회의는 9월 13일 오전 10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 2분 산회】
○ 출석위원:
- 위원장김진오간사우상훈위원김관기
- (3인)
○ 출석공무원:
- 기획실장 방경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