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28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1994.09.08 목요일)

제28회 서산군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제3차

서산군의회사무과


1994년 9월 8일(목) 오전 10시


의사일정

1. ’94제1회추가경정예산안심사의 건(계속)


부의된 안건

1. ’94제1회추가경정예산안심사의 건(계속)


【10시 개의】

1. ’94제1회추가경정예산안심사의 건(계속)

위원장 김진오
: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94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까지 개괄적으로 다루고 바로 계수조정 작업에 들어가게 되겠는데, 적은 규모의 예산이지만 심도있게 다루어야 할 추경예산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심사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상훈 위원
: 보건지소 냉장고 5대를 구입코자 하였는데, 냉장고는 본 위원이 볼때 시기를 잃은 것 같습니다. 때 지난 냉장고 구입을 위하여 추경예산에 계상 조치하였다는 것은 좀 어색한 감이 드네요.
기획실장 방경태 : 가정에서 쓰는 냉장고는 제철이 아니라고 보지만, 보건지소에서 구입코자 하는 냉장고는 약품 보관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금번 추경예산에 계상 조치하게 된 것입니다.

5개면 소재한 보건지소 10개소 중 5군데가 냉장고가 없어 약품 보관을 제대로 못하기 때문입니다.

김관기 위원
: 93페이지에 보시면 농기계 전람회 참관 보상금이 계상되어 있는데 본 위원 생각입니다만,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단체에서나간에 없으면 안 쓰고 있으면 더 쓰는 법입니다.

좀 아껴서 쓰는 방도를 생각해야 될 줄로 사료됩니다.

기획실장 방경태 : 산업경제에 있어서 기계화를 위한 시책이 되겠습니다만, 농기계 전람회 참관은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이를 계기로 느끼고 얻는 바가 많을 줄로 생각이 됩니다.

사실 적은 예산으로 계상하였다 하여도 과언은 아닐듯 싶습니다.

농민들을 생각해 보면, 많은 참관 인원이 아닌듯 싶은데요, 2백명이라는 것이……

김관기 위원
: 148페이지 해미면 의용 소방대 청사 신축을 위하여 3억5천만원이 계상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를 보시면, 도비로 50%인 1억7천5백만원을 지원 받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솔직히 말하여 의용소방대의 업무가 도로 이관되어 운영이나 각종 시설 등이 다 넘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안되는 말입니다.

그런데 거기에다가 50%인 1억7천5백만원을 우리 군비에서 투자한다는 것은 사실 어불성설입니다.

기획실장께서는 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실장 방경태 : 해미면 의용소방대는 우리 군 관내에 소재하여 있고, 이들의 활동으로 우리 군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해주어 우리가 혜택을 입고 있기 때문에 해량하여 주시며 고맙겠습니다.
김관기 위원
: 공은 공이고, 사는 사아닙니까?

업무 자체가 도에서 관장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실 그 의용소방대 대지도 군유지인데, 이 지방자치시대에 우리 것도 재대로 관리하고 있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기획실장 방경태 : 해미면 의용소방대 청사 신축은 해미 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써 반드시 신축을 해야 되는 입장에 와 있습니다.

해미 의용소방대의 지역적 활동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너무나 광범위하고 적극적이었습니다.

깊이 헤아리시어 배려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위원장 김진오
: 지금까지 추경예산안의 줄거리만을 훑어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살펴본 내용에 대하여 본 특위의사일정에 따라 9월 12일까지 본 특위자체로 심사와 병행하여 계수조정 작업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마치고 제4차 회의는 9월 13일 오전 10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 2분 산회】


○ 출석위원:

  • 위원장김진오간사우상훈위원김관기
  • (3인)

○ 출석공무원:

  • 기획실장 방경태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