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서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시의회사무과
1994년 8월 17일(목) 오후 2시 개식
1. 개 식
2. 국여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재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식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백종신)
【오후 2시 개식】
- 의사계장 백종신 : 지금부터 제35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다음은 애국가 재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재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재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영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 다.
- 의장 박영웅
- : 시정의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제35회 임시회 개회식참석하여 주신 박한대 부시장님을 비롯한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주민의 다한 소리에 적극적이고도 헌신적으로 노력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한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 여름은 유난히도 무더운 날씨가 계속됨에 따른 농작물 피해 우려와 또 한때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시민의 계산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의회와 집행부가 머리를 마주하면서 대책을 강구하는 등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 서산은 타 지역에 비하여 우려할 정도의 피해는 없었다고 봅니다. 존경 하는 관계공무원 여러분! 요즈음 지방행정의 역할이 주민의 편익을 위하는 복지행정으로 넓혀가고 있고 자치단체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주체적이고 책임감 있는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는 8월 20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있을 서산시 설치, 준비단 현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산시·군 통합준비 작업이 진행됩니다. 시·군 통합에 따라 인구와 면적의 증가는 물론 시민의 관심과 기가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거시안목을 견지하고 다원화된 민의 요구사항 해결을 위하여 남다른 각오와 노력을 필요로 한다고 봅니다. 또한 서산시 초대의회 의원으로서 그동안 헌신적인 노력과 또 한편으로는 봉사자로서의 보람과 긍지를 일궈 왔던 경륜을 바탕으로 남은 임기동안 한층 성숙된 주민의 대의기구로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의회와 집행부가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써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균형적인 지역 발전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상호 긴밀한 협조와 조화로운 관계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며, 오늘 제35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지방재정법 개정에 따른 건의 요구안을 비롯한 5개 안건에 대해 여러분들의 협조로 원활한 회의 진행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백종신 : 이상으로 제35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