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산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29회 개회식 본회의(1994.11.04 금요일)

제29회 서산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서산군의회사무과


1994년 11월 4일(금) 오후 2시 개식


제29회 서산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김영수)


【14시 개식】

의사계장 김영수 : 지금부터 제 29회 서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환욱 의장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환욱
: 친애하는 9만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수원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제29회 서산군의회 임시회를 열기 위하여 자리를 같이 하였습니다. 금년도의 임시회는 금번 개회되는 임시회가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갑술년 금년 한해도 두달이 채 못 남았다고 생각하니 새삼 세월의 빠름을 실감해 봅니다.

우리는 금년에 구상했던 모든 사업과 소망이 뜻대로 온전히 이루어졌나 하나하나 점검하고, 미진한 분야가 있다면 면밀히 분석하여 조속한 대안과 해결책이 강구되어야 할 줄로 사료됩니다.

이리하여 잘 마무리된 금년을 거울삼아 ’95년도에는 더욱 창의적인 노력으로 발전적인 토대위에서 우리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금년 여름은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찌는듯한 무더위와 가뭄이 장기간 극성을 부렸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재해에도 아랑곳없이 온 군민이 힘을 합하여 지혜를 짜내며 슬기롭게 넘겼습니다.

지금은 풍성의 들녘에서 막바지 가을걷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군민 모두에게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이수원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최근 우리 사회는 공직자 기강 해이에서 움튼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인천 북구청 세무 공무원의 누적된 망국적인 부정으로 정부는 물론, 온 공직자까지도 매도해서 불신을 받고 있습니다.

또, 사회기강 내지는 도덕성 부재에서 비롯된 인간 존엄성 파괴사건, 또한 수치스럽게도 만들어진 인재라고 하는 교량붕괴, 선박화재 참사 등 복합적인 병리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님들과 모든 공직자 여러분이 이러한 사회적 병리현상을 치유하는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지역에서는 수치스럽고 불미스런 일이 단 한 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맡은바 임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될 것입니다.

청렴결백하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우리 지역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건전한 가치관의 좌표를 정립하고 이를 제시해야 할 의무와 책무가 바로 공직자 여러분의 몫일 것입니다.

그리고 의회에서는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여 조정하고, 갈등과 대립을 용해시킴으로써 주민의 의견을 하나로 결집시켜 나갈 수 있는 원천적인 기능을 최대한 발휘해 나가야 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얼마남지 않은 금년 사업의 최종 마무리를 위해 금번 임시회 회기 중 현지답사 계획도 일정에 잡혀 있습니다.

십분 이해하시고 금년도 임시 회의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있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들로 하여금 지방자치의 참뜻을 이해토록 함은 물론, 우리 군의회의 의정활동 사항을 널리 알려 보다 적극적인 의정참여와 군민의 공감대를 이루는 등 군민의 알 권리와 군민에게 알릴 의무, 그리고 사명감을 가지고 금년 들어 현재까지의 의정활동 소식을 담은 의회보를 또 한차례 발간 배부해 드렸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군민 모두의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고 더욱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994. 11. 4

서신군의회의장 김 환 욱

의사계장 김영수 : 이상으로 제29회 서산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안내 말씀드립니다. 본회의는 본식에 이어서 바로 개의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4시 10분 폐식】

페이지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