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산시의회

5대

146회

본회의

제14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서산시의회사무국

일시

2009년 09월 23일

개식순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의
의정담당 박성현
의정담당 박성현입니다.
지금부터 제146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철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철수
존경하는 16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상곤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을 이겨낸 흔적이 어느덧 들녘에 가득합니다.
시작의 순간에 다짐한 많은 계획들이 이제 하나씩 결실을 맺어가야 합니다.
보다 알찬 결실, 보다 행복한 서산시를 위한 준비 우리 의회가 함께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아침저녁으로 싸늘한 이때, 건강한 모습으로 제14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무척 반갑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하여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사망자가 발생하였고 환절기를 맞이하여 감염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종플루의 확산속도가 예상외로 빨라지면서 정부차원에서도 긴급예산을 투입하는 등 치료제 확보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욱이 앞으로 기온이 떨어지는 시기로 감염환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특히 우리시도 신종플루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개인 위생관리는 물론 시민들이 동요되지 않도록 홍보하는 등 대책이 강구돼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수확의 계절입니다.
어느 해보다도 풍작이 예상되고 있습니다만 걱정도 됩니다.
지난해 풍년농사임에도 불구하고 쌀 소비량 감소와 가격 하락으로 농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시에서는 공무원들과 지역사회단체 등 쌀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정책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쌀을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 활성화 등 지속적인 농업경쟁력 제고에 힘써 주셔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금년도 알찬 마무리를 위해 연초에 계획되었던 일들이 원활히 추진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은 대안을 찾아 소중한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편성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사업현장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시민들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사용되어 시민 생활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시정이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해결방법을 모색하여 시와 의회가 함께 고민하는 모습을 시민 모두에게 보여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금번 회기가 끝나면 우리 최대의 고유명절인 한가위를 맞게 됩니다.
가족 모두가 즐거운 한가위가 되길 기원 드리며, 특히 환절기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길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박성현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출석의원(14명)
이철수 이철수 김환성 김완경 류관곤 맹영옥 모철순 박상무 신준범 신상인 임덕재 임설빈 정윤규 한규남
출석공무원(37명)
(서 산 시 청) (30명)
시장 유상곤 자치행정국장 정상덕 주민지원국장 노상근 건설도시국장 조원모 지역발전본부장 박영호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수일 보건소장 이종만 기획감사담당관 김영수 공보전산담당관 한용상 세무과장 윤준상 민원처리과장 한연숙 지적과장 류제선 주민지원과장 조인호 복지과장 윤병상 문화관광과장 백종신 환경보호과장 송영호 농정과장 김영제 축산해양과장 김재천 유류유출사고대책팀장 정석래 건설재난관리과장 이한용 도시과장 문영섭 도로과장 조규영 건축과장 유선근 교통과장 리필하 수도과장 조영학 지역발전정책과장 이인수 경제항만과장 이원우 기술보급과장 가재계 문화회관장 이정희 문화체육시설관리사업소장 오창표 의회사무국장 김응윤 의회사무국장 김응윤 전문위원 신영미 이규선 조민상 의정담당 박성현 의사담당 정동남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