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산시의회

5대

142회

본회의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서산시의회사무국

일시

2009년 03월 24일

개식순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정동남
의사담당 정동남입니다.
지금부터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철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철수
존경하는 16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유상곤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이제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만물이 생동의 기지개를 준비하고 있는 때입니다.
생동의 때에 맞춰 침체되어 있는 우리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아 가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봄철은 매년 심해지는 황사로 인하여 우리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제14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세출예산의 절감을 통하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사업을 정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사업 등에 재투자하기 위하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 의원님들이 삶의 현장에서 생생히 들었던 민의를 적극 반영하시어 실질적으로 경제위기 극복과 일자리 창출사업에 예산이 적정 반영될 수 있도록 한층 더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지금의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기 위하여 정부는 정부대로 시는 시 나름대로 고통을 분담하면서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에서도 다소나마 동참하고자 여러 의원님들의 뜻을 모아 충남시군의회 합동체육대회에 예산을 반납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 더 절약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간월도 관광지 조성사업의 분양률이 저조하여 이로 인한 문제점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2007년도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중국 허페이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관계자를 초청하여 간월도 관광단지 분양에 대한 현지 시찰과 실무협의를 통하여 투자를 유도하는 등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 분야에서 조금씩이라도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지혜를 모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어려운 난국을 이겨내리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친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역사에서 봐 왔듯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공직자 한분 한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경기부양을 위한 조기집행 등으로 연초에 계획되었던 모든 사업들이 밑그림이 그려졌으리라 생각됩니다.
본격적인 사업추진 시기를 맞이하여 모든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와 함께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대규모 정책사업 추진에 있어 지역발전이라는 개발과 생태계보전이라는 양면성으로 인하여 많은 갈등 들이 표출되어 왔으며 지역민의 참여 배제, 기업의 경영논리 등으로 주민들이 불편해 하였고 사업추진이 지연되거나 많은 어려움 등으로 반감을 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금년도 대규모 정책사업들은 그간의 일례를 거울삼아 주민참여를 최대한 확대, 이해를 도모하여 모든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면한 대규모 현안사업 등에 중점을 두다 보면 자칫 본연의 업무에 소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산불예방, 소규모 지역개발사업, 어려운 소외계층 등 본연의 업무에도 꼼꼼히 챙겨 누수 없는 행정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이러한 시기적 상황에 적극 대응하여 의회의 존재 가치를 견고히 할 것입니다.
그동안 추진해 왔던 정책들을 꾸준히 발전시켜 추진하면서 새로운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민들이 좀더 행복하고 윤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주어진 위치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봄철 극심한 황사로 건강관리에 걱정이 됩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동남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출석의원(14명)
이철수 이철수 김환성 김완경 류관곤 맹영옥 모철순 박상무 신준범 신상인 임덕재 임설빈 정윤규 한규남
출석공무원(37명)
(서 산 시 청) (31명)
시장 유상곤 부시장 이상욱 주민지원국장 노상근 건설도시국장 조원모 지역혁신사업단장 최진각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수일 보건소장 이종만 기획감사담당관 정상덕 공보전산담당관 김영수 자치행정과장 김응윤 세무과장 남규종 평생학습과장 이범주 민원처리과장 박영호 지적과장 류제선 주민지원과장 윤준상 문화관광과장 최창용 환경보호과장 백종신 축산해양과장 김재천 건설재난관리과장 이한용 도시과장 문영섭 도로과장 김형래 건축과장 유선근 산림공원과장 윤창기 수도과장 조규영 지역발전정책과장 이인수 경제항만과장 조인호 지역자원과장 김일상 기술지원과장 류희권 기술보급과장 가재계 문화회관장 이정희 종합사회복지관장 장인희 의회사무국장 김선구 의회사무국장 김선구 전문위원 오창표 송영호 조만호 의사담당 정동남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