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산시의회

5대

142회

본회의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417호
  • 서산시의회사무국

일시

2009년 03월 27일
10시 00분 개의
의장 이철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추가경정 예산을 심의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임덕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도 원활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며 부의된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0시)
1.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 2009년도 제1회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의사일정 제1항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사일정 제2항 2009년도 제1회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건을 심사하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대표하여 임덕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님 심사결과 보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덕재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덕재 의원입니다.
지난 3월 25일 각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를 거쳐 우리 위원회에 회부된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해서 심사한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입니다.
총예산 규모는 4,628억 2,200만원으로써 기정예산액 4,538억 8,400만원의 2%인 89억 3,800만원이 증액 편성된 예산으로써, 본위원회에서는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심사한 결과 일반회계에서 2억원을 삭감하여 삭감액 전액 예비비에 증액 조치하는 내용으로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삭감하게 된 주 이유는 안견예술공원 조성사업은 2006년도에 이미 타당성이 결여된다는 판단으로 보류한바 있었습니다.
이번 추경에서 국비확보 차원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기 위하여 예산을 반영하는 것과 관련하여 그 취지는 충분히 공감하겠으나 기존건물에 리모델링을 통한 사업정비 예산은 효율적이지 못한 것으로 예산낭비를 초래할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문·무·예가 골고루 갖춰져 있는 지역의 여건을 충분히 살려 미래의 넓은 안목으로 인근의 폐교활용 등 여러 가지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검토하셔서 예술인학교라든지 창작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려 감액 조치하였다는 보고를 드립니다.
아울러 적은 예산이라도 효율적으로 편성 집행될 수 있는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다음은 2009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입니다.
기금운용은 지방자치법 제142조 및 지방자치단체 기금관리기본법 제5조에 의거 특정한 행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치 운영하는 것으로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결과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층 논의한 사항 등에 대하여는 차후 정책결정 등 사업 추진 시에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기타 내용은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철수
임덕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답변순서입니다마는 본건은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사가 있었으므로 이를 생략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답변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럼 의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방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보고한 바와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부분은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0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부분은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09년도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된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처리해야 될 안건이 모두 처리되었습니다.
회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142회 서산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6분 산회
출석의원(14명)
이철수 이철수 김환성 김완경 류관곤 맹영옥 모철순 박상무 신상인 신준범 임덕재 임설빈 정윤규 한규남
출석공무원(39명)
(서 산 시 청) (33명)
시장 유상곤 자치행정국장 이상호 주민지원국장 노상근 건설도시국장 조원모 지역발전본부장 최진각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수일 보건소장 이종만 기획감사담당관 정상덕 공보전산담당관 김영수 자치행정과장 김응윤 세무과장 남규종 평생학습도서관과장 이범주 민원처리과장 박영호 지적과장 류제선 주민지원과장 윤준상 복지과장 이수영 환경보호과장 백종신 농정과장 김영제 축산해양과장 김재천 유류유출사고대책팀장 정석래 건설재난관리과장 이한용 도시과장 문영섭 도로과장 김형래 건축과장 유선근 교통과장 리필하 산림공원과장 윤창기 수도과장 조규영 지역발전정책과장 이인수 경제항만과장 조인호 지역자원과장 김일상 기술지원과장 류희권 기술보급과장 가재계 문화회관장 이정희
(의회사무국) (6명)
의회사무국장 김선구 전문위원 오창표 조만호 의사담당 정동남 의사직원 정제완 김기우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