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산시의회

5대

141회

본회의

제141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1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서산시의회사무국

일시

2009년 01월 13일

개식순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의
의정담당 김택진
의정담당 김택진입니다.
지금부터 제141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철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철수
존경하는 16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유상곤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09년 새해의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여명은 항상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근면과 성실을 상징하는 기축년 소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지역발전에 앞장서주시고, 우리 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저마다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공직자여러분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 우리는 지난해 어렵고 힘든 고통의 시간을 역사의 뒤로 하고 2009년도 새해를 여는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4일간의 일정으로 2009년도의 서산시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시정발전의 가시화를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아울러, 지난해 제2차 정례회 시 다루었던 2009년도 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논의되었던 사항들이 올바르게 반영되었는가를 검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올해에도 더 발전된 의정역량을 보여주실 것을 기대해봅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건국 60주년과 함께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경제 부흥을 기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발 금융위기가 세계적 금융위기로 이어져 고환율로 인한 국제 원자재가 상승 등은 국가와 지역경제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그동안 여러 가지 문제로 잠정 중단되었던 서산 바이오웰빙특구의 지정은 칠전팔기의 굳은 의지로 일구어낸 아주 의미 있는 성과라 하겠으며, 이는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한편,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진 풍파 속을 해쳐나가 이룬 결실이기에 더 큰 감동과 희열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어려운 여건과 고난을 극복하고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할 때 “인간승리”라고들 합니다.
우리 서산 시민이 지금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용기와 지혜를 모아 서산 발전의 가시화를 이끄는 또 다른 인간승리의 주역이 되어 주시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친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얼마 전 정부에서는 적극행정행위 면책제도를 운영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는 급격하게 몰아닥친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보신주의에 빠져있는 공무원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 된다”는 진리를 다시금 되새기어 기존의 답습이나 관행을 과감히 탈피하고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방식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 힘을 쏟아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정부는 작년 한해의 과오를 교훈 삼아 4대강 살리기 등 녹색뉴딜사업을 발표하면서 향후 96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적극적인 처방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우리시가 시행할 수 있는 사업 등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국비 지원 등 우리 정책 사업들이 한층 더 가속화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는 금년 한해도 시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해할 수 있는 서산시를 위하여 한분 한분의 소중한 고견을 귀담아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우리 서산시는 희망의 빛이 있습니다.
비록 지구촌 전반의 경기불황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고난들이 우리를 억누르고 있으나, 우리들에겐 그 어떠한 위기도 슬기롭게 뚫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습니다.
때론, 걸림돌과 잘못된 출발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역사에 남을 만한 많은 일들을 성공적으로 이룩하여 온 것처럼 어렵다 어렵다하면서 제자리에서 전전긍긍하는 것보다 꿈을 찾아 도전하고 성취하는 한해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시의회나 서산시가 모두 해결할 수 없듯이 시민여러분이 한 분 한 분 손을 잡고 서산의 꿈을 위해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며칠 후에는 우리 고유의 최대 명절인 설날입니다.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는 여유도 한번 가져주시고 고향을 찾는 귀향 객에게 날로 발전하고 있는 서산시의 모습과 무한한 잠재력을 홍보하여 시 이미지 제고의 기회로 삼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기축년 새해는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막힘없이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김택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습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14명)
이철수 이철수 김환성 김완경 류관곤 맹영옥 모철순 박상무 신준범 신상인 임덕재 임설빈 정윤규 한규남
출석공무원(41명)
(서 산 시 청) (34명)
시장 유상곤 부시장 이상욱 자치행정국장 이상호 주민지원국장 노상근 건설도시국장 조원모 지역발전본부장 최진각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수일 보건소장 이종만 기획감사담당관 정상덕 공보전산담당관 김영수 자치행정과장 김응윤 세무과장 남규종 민원처리과장 박영호 지적과장 류제선 주민지원과장 윤준상 복지과장 이수영 문화관광과장 최창용 환경보호과장 백종신 농정과장 김영제 축산해양과장 김재천 도시과장 문영섭 도로과장 김형래 건축과장 유선근 교통과장 이필하 산림공원과장 윤창기 수도과장 조규영 지역발전정책과장 이인수 경제항만과장 조인호 지역자원과장 김일상 기술지원과장 류희권 기술보급과장 가재계 보건과장 김종윤 의무과장 서성석 문화회관장 이정희 의회사무국장 김선구 의회사무국장 김선구 전문위원 송영호 조만호 오창표 의정담당 김택진 의사담당 정동남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