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위원 유덕동 입니다.
산업.건설위원회 '95년도 추경예산안에 대한 검토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유인물을 봐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관계상 중요 부분만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금년도 제1회 세입 예산안에 대한 검토 보고입니다.
제1회 추경 세입 예산안은 당초 예산액보다 104억7,787만9천원이 증가된 963억9,695만1천원으로서 일반회계는 당초 예산액보다 43억1,675만1천원이 증가된 732억8,906만4천원이며, 특별회계는 당초 예산액보다 61억6,112만8천원이 증가된 231억788만7천이 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유인물로 갈음을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세출예산안에 대한 검토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제1회 추경 세출예산안은 당초예산액보다 217억2,824만7천원이 증가된 1,015억3,229만4천원이 되겠습니다.
이중 일반 회계는 당초 예산액보다 155억6,711만9천원이 증가된 784억2,440만7천원이 되고, 특별회계는 당초 예산액보다 61억6,112만8천원이 증가된 231억788만7천원이 되겠습니다.
주요 사업내용은 유인물로 갈음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종합적으로 금년도 세출 예산안에 대한 검토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제1회 추경 예산안중 주요 사업비는 각 지역별로 고루 편성되어있어,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될 것으로 사료는 됩니다.
다만,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광역권 사업등 대단위 사업이 없어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량제 시행전 쓰레기처리장 임대료 및 인건비 1,364만1천원은 기집행되어야할 예산이오나, 늦은 감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다음에는 '95년도 채무부담사업인 운산, 해미 노후관 교체사업, 해미 기밀교 가설사업비, 고풍교 가설 및 접속도로 시설공사비, 총 10억원은 기존의 부채등을 감안할때, 상당히 어려운 사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주민 일상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시급성을 요하하는 사업이라고 사료되어 보고를 드립니다.
끝으로, 경로당 신축사업은 대산 독곳외 5개소 사업을 실시합니다만, 늘어나는 농촌 노인들의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될 것으로 사료는 됩니다만, 부지의 확보 어려움등의 이유로 해서 노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이러한 장소에 설치해서는 안될 것으로 사료되어 보고를 드립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