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홍보 및 온라인 판매 지원에 대해서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농특산물 TV 홈쇼핑 지원은 도비가 지원되는 사업이고요.
2개소를 선정해서 지원하게 돼 있습니다.
이 비용은 홈쇼핑 방송 제작비와 송출료가 지원되는 것이고요.
50%가 자부담입니다.
두 번째, 사무관리비에 2건이 있는데요.
농특산물 품질관리위원회 참석 수당은 저희 농특산물 품질관리위원회가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위촉직 6명에 대한 회의 참석 비용 수당이 되겠습니다.
밑에 하단에 ‘서산뜨레’ 쇼핑몰 운영 및 판매 지원은, 금년에는 저희가 위탁 업체를 공개 모집해서 선정했습니다.
그래서 저번에도 지적을 해 주신 바와 같이 위탁 업체가 여러 가지 운영상의 전문성도 부족하고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지적해 주셔서 내년도에는 저희가 최소한의 사업비로 위탁 범위를 축소해서, 저희가 직접 심사해서 선정을 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업비가 2,200만 원이고요.
밑에 기타보상금에 서산뜨레 사후관리는, 서산뜨레에 저희가 승인된 업체에 품목이 45품목인데, 소비자로부터 품질에 대한 하자라든지 이러한 부분들이 발생되게 되면 저희가 선보상을 하고 승인된 업체에 구상권을 청구해서, 이 비용을 받아내게 되는데요.
저희가 이 비용에 대한 사업비를 200만 원 책정해 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우수 농특산물 홈쇼핑 지원은, 이것은 지난해에 저희가 주민 참여 예산으로 세워져 있던 예산이고요.
이 부분도 50% 자부담으로 해서 저희가 시비 자체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도비 사업과는 똑같은 사업이지만, 위에 말씀드렸던 도비 사업은 공영홈쇼핑 하고 충남도가 MOU를 체결해서 진행하는 사업이고요.
지난해에 예산 심의를 할 때 이수의 위원님께서 메이저급에 대한 부분을 말씀해 주셔서, 저희가 이 부분은 메이저급의 DS라든지 NS, 이런 쪽과 진행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수 브랜드 TV 옥외 광고는, 저희가 이것도 주민참여예산으로 확보되었던 예산인데요.
저희 사업비가 2억인데, 지상파 방송 같은 경우에… 전국권은 상당히 비쌉니다.
15초 1회를 하는 데 8시, 9시 뉴스 시간대는 3,400만 원, 이렇게 되거든요?
그런 쪽까지는 저희가 할 수 없고, 지역에 있는 TJB라든지 KBS, MBC에 TV 광고를 하게 되고요.
일부 필요할 경우에는 옥외 광고도 병행하는 사업비가 되겠습니다.
그 밑에 있는 농특산물 신문 및 온라인 배너 광고는 저희가 추석 전이나 설 명절에 저희 지역에 있는 주재기자라든지 출입기자들이 속해 있는 신문사 쪽에 광고를 하는 사업비가 되겠습니다.
또,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 지원은 2006년도에 우체국과 MOU 체결을 해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내년도에도 비대면 판매가 활성화 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G마켓이나 옥션, 이런 쪽과 연계해서 하는 보조 사업이 되겠습니다.
서산 쌀 소비 촉진 행사 추진은 저희가 뜸부기쌀을 홍보하기 위해서 하는 사업비고요.
지난해까지는 학교에 급식 관련 행사도 하고 했는데 금년에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행사에 샘플 일부를 구매하고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판매 촉진을 위해서 배부해 주는 사업비가 되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것 중에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것은 서산 6쪽마늘 홍보 지원인데요.
이 부분은 매년 테니스협회에서 서산 6쪽마늘 테니스 대회를 하고 있습니다.
금년 11월에 축소가 됐지만 행사를 했는데요.
관외에서 오시는 분들에게 경품으로 마늘을 일부 제공하는 사업비가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