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위원 장경웅입니다.
산업건설위원회「2020년도 제1회 추경 예산안」에 대한 검토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2페이지, 제1회 추경예산안 세입·세출예산안 총괄입니다.
제1회 추경 예산안 규모는 기정예산액 대비 119억 원 증가된 9,549억 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이중 일반회계는 119억 원 증가 등 8,379억 원, 특별회계는 변동사항 없습니다.
다음은 3페이지에서 5페이지 산업건설위원회 세입예산액 현황입니다.
세입예산액 총 규모는 기정예산액 2,250억 원 대비 4억 9천만 원 증가된 2,255억 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이중 일반회계는 기정예산액 대비 4억 9천만 원 증가된 1,101억 원, 특별회계는 변동사항 없습니다.
세입예산 주요 증감액 내용으로는 보조금 4억 9천만 원이 증가되었습니다.
다음은 6페이지에서 8페이지 산업건설위원회 세출예산액 현황입니다.
세출예산액 총 규모는 기정예산액 4,448억 원 대비 9억 9천만 원 증가된 4,458억 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이중 일반회계는 기정예산액 대비 9억 9천만 원 증가된 3,304억 원, 특별회계는 변동사항 없습니다.
세출예산 주요 증감액 내용으로는 사업예산 보조사업 9억 9천만 원이 증가하였습니다.
다음은 9페이지 종합검토 의견입니다.
2020년도 제1회 추경 기준으로 서산시 재정여건은 재정자립도 24.3%입니다.
제1회 추경 세입재원은 보조금수입, 순세계잉여금 등 가용재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주요 세출예산은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특별재정 지원 5억 5천만 원, 개인택시 근로여건 개선 2억 7천만 원, 법인택시 근로여건 개선 1억 7천만 원이 일반회계로 증액편성 되었습니다.
제1회 추경 예산안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액 감소 등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는 택시운수종사자 등에게 신속히 지원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예산편성 지침에 의하여 적정하게 편성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으로 「2020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